노무법인 두웰

NEWS

법인소식

강의 [강의]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노무관리 실무 세미나 건

페이지 정보

노무법인두웰 작성일24-09-06

본문

안녕하십니까, 노무법인 두웰입니다.


​노무법인 두웰은 지난 2024년 8월 29일,

우리 법인의 자문사를 대상으로

"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노무관리 실무" 세미나를 실시하였습니다.




a3cc3c1d90246d09cbfd9f64778d735d_1725613991_3273.png
a3cc3c1d90246d09cbfd9f64778d735d_1725613991_4559.png
a3cc3c1d90246d09cbfd9f64778d735d_1725613991_5752.png
a3cc3c1d90246d09cbfd9f64778d735d_1725613991_6738.png
a3cc3c1d90246d09cbfd9f64778d735d_1725613991_7919.png
a3cc3c1d90246d09cbfd9f64778d735d_1725613991_8725.png

 

이번 세미나는 이지인 노무사님께서 진행하셨습니다.

세미나 커리큘럼은 ①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의 이해, 
②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노무관리방안 구성하였습니다.

우선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에 대한 이해도 파악 및 개념 설명을 위해
OX 문제를 함께 풀어보고, 다양한 Case를 통해 이해를 도왔습니다.

또한 법 규정에서 체크해야 할 핵심 내용 및 휴직·파견, 학업, 고령자 채용 등
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와 근로기간 계산에 대한 쟁점을 전달하였습니다.

-

두 번째 커리큘럼에서는 근로계약서 작성 및 근로계약관계 종료, 계속근로기간 판단, 
연차유급휴가 산정 등 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쟁점 사항을 집중적으로 전달하였고,
끝으로 Q&A를 통해 실무자 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며 세미나를 마무리하였습니다.

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의 경우 계약 형태상 고용이 불안정하므로
사전에 분쟁 가능성을 예방하기 위한 노무관리가 필요합니다.
 
이번 세미나를 통해 한 번 더 이들에 대한 관리 사항을 확인하시고
노무분쟁을 미리 예방하여 안정적인 사업장 운영이 이뤄지길 바라겠습니다.